유머토끼 로고
11:55 [익명]

전남친 심리 제가 진짜 잠깐 사귀고 헤어진지 반년 이상된 전남친이랑 영어학원을 같이

제가 진짜 잠깐 사귀고 헤어진지 반년 이상된 전남친이랑 영어학원을 같이 다니는데요 근데 그 영어학원에 학교에서 같은 반인 남자애가 있어서 걔랑 장난을 좀 치거든요 근데 다른 남자애한테 그 장난치는 남자애랑 저랑 잘어울린다고 얘기를 햇다는거에요 이거 무슨 심리인가요?ㅠ 진짜 잘 어울려서 이러는거에요? 제가 보기엔 전혀 하나도 안 어울리거든요

헤어진 지 꽤 됐는데, 굳이 남들한테 그런말을 하고 다닌다니.. 신경쓰이고 무슨뜻일지 궁금하시겠네요.

전 남친분의 심리는 '나 이제 너한테 아무 감정 없어'라는 걸 확인사살 하고 싶은 마음이 큰 것 같아요.

진짜 님이랑 잘 어울려서라기보다는, 님을 다른 남자랑 엮음으로서 스스로 '난 이제 쟤량 끝난 사이야', 난 쿨해 라는 포지션을 취하고 싶은 방어기제로 보입니다.

만약 그 친구가 아직 님에게 1%라도 미련이 있거나 질투가 났다면, 절대 뒤에서 '둘이 잘어울린다'는 식의 여유 부리는 말을 못했을거 같아요. 오히려 그 남자애를 엄청 신경 쓰고 경계했겠죠.

그러니까 님도 '아, 쟤는 이제 나를 완전히 남으로, 그냥 학원 친구로 대하려고 선을 긋는구나' 하고 가볍게 생각하시는 게 님 마음 편한 길인것 같아보여요.

제 답변이 님의 고민 해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.

회원가입 혹은 광고 [X]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